샤오미 모기퇴치기 WX07ZM 리뷰 - 가성비 제품 추천
샤오미 모기퇴치기 WX07ZM
장마가 오래 지속되다 보니 방에 습기가 많이 차더라구요,
그래서 창문을 조금 열어놓으면 어느샌가 모기가 엄청 들어와있고...
그래서 모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엄청 받아서 관련 제품들을 조사해보니
가성비로는 일단 이 제품을 이길 자가 없었습니다.
차근차근 알아보시죠
리뷰
1. 작동원리는 필터에서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가 나며 팬이 그것을 퍼지게 하는 구조로 돼있습니다.
2. 그래서 소음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소음 제 기준으로는 조금 있습니다. 한 50cm 떨어지면 안 들리는데 저는 밤귀가 얇아서 조금 신경 쓰이긴 하더라구요, 에어컨 소리 때문에 거의 들리지는 않지만 말이에요. 그래서 소음에 엄청 민감한 분들은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3. 무향무취입니다. 홈매트같은건 개인적으로 향이 조금 이상해서 잘 안 쓰곤 했는데 이건 좋네요. 그러다보니 이걸 켜놔도 켜논지도 몰라요 ㅋㅋ
4. 디자인도 샤오미의 깔끔한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요즘 부쩍 느끼는 거지만 샤오미가 디자인을 정말 잘 뽑는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모던하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서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5.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충전식이 아니고 건전지식입니다. 그래서 선의 제약을 안 받는 대신에 건전지를 갈아 껴줘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6. 패드를 갈아껴줘야 되는데(홈매트처럼) 하나로 90일동안 사용가능하답니다. 패드 하나는 7000~10000원 정도 하네요. 하루에 100원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앱을 사용해서 필터의 수명체크가 가능합니다.
7. 타이머모드가 은근히 편합니다. 전원버튼 길게 누르면 10시간 타이머가 작동하고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꺼진답니다.
8. 단점도 꽤 있는데요, 일단 이름이 모기퇴치기이긴 한데 모기를 퇴치한다기 보다는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그래서 사람이랑 매우 가깝게 두고 써야 합니다. 모기들이 근처에만 안보이고 멀리에는 다 있더라구요...
9. 근데 범위가 은근히 좁아서 3개 정도는 설치해야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머리에 하나 왼쪽 오른쪽 하나, 이 정도는 해야 잠을 잘 수 있더라구요.
10. 패드 갈아끼는 것도 은근히 귀찮고, 아무튼 가성비는 가성비긴 한데 조금 쓰기 애매한 제품인 것 같긴 합니다. 일단 당분간 써보고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