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모기퇴치기 WX07ZM

장마가 오래 지속되다 보니 방에 습기가 많이 차더라구요,

그래서 창문을 조금 열어놓으면 어느샌가 모기가 엄청 들어와있고...

그래서 모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엄청 받아서 관련 제품들을 조사해보니 

가성비로는 일단 이 제품을 이길 자가 없었습니다. 

차근차근 알아보시죠

 

리뷰

1. 작동원리는 필터에서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가 나며 팬이 그것을 퍼지게 하는 구조로 돼있습니다.

 

 

2. 그래서 소음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소음 제 기준으로는 조금 있습니다. 한 50cm 떨어지면 안 들리는데 저는 밤귀가 얇아서 조금 신경 쓰이긴 하더라구요, 에어컨 소리 때문에 거의 들리지는 않지만 말이에요. 그래서 소음에 엄청 민감한 분들은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3. 무향무취입니다. 홈매트같은건 개인적으로 향이 조금 이상해서 잘 안 쓰곤 했는데 이건 좋네요. 그러다보니 이걸 켜놔도 켜논지도 몰라요 ㅋㅋ

 

 

 

 

4. 디자인도 샤오미의 깔끔한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요즘 부쩍 느끼는 거지만 샤오미가 디자인을 정말 잘 뽑는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모던하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서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5.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충전식이 아니고 건전지식입니다. 그래서 선의 제약을 안 받는 대신에 건전지를 갈아 껴줘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6. 패드를 갈아껴줘야 되는데(홈매트처럼) 하나로 90일동안 사용가능하답니다. 패드 하나는 7000~10000원 정도 하네요. 하루에 100원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앱을 사용해서 필터의 수명체크가 가능합니다.

 

 

 

 

7. 타이머모드가 은근히 편합니다. 전원버튼 길게 누르면 10시간 타이머가 작동하고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꺼진답니다. 

 

 

 

8. 단점도 꽤 있는데요, 일단 이름이 모기퇴치기이긴 한데 모기를 퇴치한다기 보다는 접근하지 못하게 한다는 게 맞는 것 같아요. 그래서 사람이랑 매우 가깝게 두고 써야 합니다. 모기들이 근처에만 안보이고 멀리에는 다 있더라구요...

 

 

 

 

 

 

9. 근데 범위가 은근히 좁아서 3개 정도는 설치해야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머리에 하나 왼쪽 오른쪽 하나, 이 정도는 해야 잠을 잘 수 있더라구요.

 

 

 

 

 

 

10. 패드 갈아끼는 것도 은근히 귀찮고, 아무튼 가성비는 가성비긴 한데 조금 쓰기 애매한 제품인 것 같긴 합니다. 일단 당분간 써보고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