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송징제습기 SJ-125E

제습기는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해주는 기구를 말하는데요, 습기를 제거해줌으로써 세균의 증식을 막아줘 집안이나 옷에서 나는 쾌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대되는 기계로 가습기가 있는데 가습기는 그 효과와 기능을 잘 알고는 있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제습기의 존재와 그 기능을 잘 모르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현존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습기, 샤오미 송징제습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구매를 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디자인

하얀색 디자인으로 잘 뽑힌 편이네요. 샤오미 특유의 깔끔한 감성이 잘 드러난 듯합니다. 

 

 

 

 

 

놀라운 가격대

국내의 제습기들이 싸봤자 20만 원대라는 걸 감안했을 때

8~9만 원대를 자랑하는 샤오미 송징제습기의 가격은 놀랍기만 하네요.

해외직구만 가능하므로 배송비까지 포함하면 가격이 10만 원 초반대를 형성하겠네요.

과연 샤오미... 생태계 파괴자다운 가격입니다.

 

 

 

 

 

 

자동모드기능

샤오미 송징제습기는 자동으로 적정 습도를 맞춰주는 자동모드 기능 탑재하고 있습니다.

습도를 맞추기 귀찮거나 잘 모르겠으면 그냥 맑은 날 흐린 날 버튼만 눌러주면 알아서 자동으로 적정 습도를 찾아줍니다. 별거 아닌 기능 같지만 사용해보면 엄청 편합니다 ㅎㅎ

 

 

 

 

타이머 기능

타이머 온 기능이 있어서 버튼 누르면 제가 원하는 시간에 알아서 켜집니다.

역시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편의성 면에서 차이가 크죠.

 

 

 

 

 

저소음??

샤오미 송징제습기는 저소음을 캐치프라이즈로 내걸고 있지만 수면을 방해 안 할 정도는 아닙니다. 
수면모드를 누르면 조금 더 조용해지긴 하나 다른 고가의 제품보다는 확실히 소음이 존재합니다.

냉장고 냉각기 돌아가는 소리 정도라고나 할까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소음이 조금 큰 편입니다. 

광고에서는 36db 이하라고 했는데 실제로 켜보니 그보다 켜서 이 부분은 조금 실망스러운 것 같습니다.

 

 

 

 

일일 제습량

일일 제습량은 6.5~7L 사이입니다. 광고에서는 24L로 되어 있는데 이거는 한국과 중국 사이의 차이에 의해서 발생한 것이므로 6.5~7L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계산해봤을 때 8~9평 정도 되는 집에서 쓸만한 편입니다. 

 

 

 

 

 

공기청정기능까지??

공기청정기능까지 달려있습니다.

가격에 비하면 정말 놀라운 성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습량과 물통 용량 혼돈하지 말기

샤오미 송징제습기의 물통 용량은 2L라 이론상으로 하루 종일 돌리면 물통 3번은 갈아줘야 됩니다. 

크기가 작다 보니 물통 용량이 적네요. 자주 물통을 비워줘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겠습니다. 

 

 

 

 

 

 

뽑기운

중국산이 대부분 그렇지만 뽑기운이 존재합니다. 리뷰를 살펴보니 제대로 못 뽑은 사람들의 하소연이 조금 있네요. 송징제습기를 구매하실 때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단점도 확실히 있지만 가격이 깡패라고 모든 걸 무마시켜주네요;;

실제로 저도 제습기를 사용하고서는 원룸 특유의 쾌쾌한 냄새가 많이 없어져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없이는 못 살 것 같아요... 에어컨, 건조기, 제습기 정말 3대 필수 가전인 것 같습니다. 

비싼 제습기가 고민이신 분들은 송징제습기 추천드립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