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앱코 해커 K660 ARC PREMIUM 카일 광축 

피시방 보급률 1위, 다나와 인기 순위 1위에 빛나는 키보드 계의 절대강자, 피시방 키보드계의 국룰 앱코 해커 K660의 후속작 앱코 해커 K660 ARC PREMIUM 카일 광축입니다. 이름이 이렇게 긴 건 이 키보드가 워낙 잘 팔리다 보니 회사에서 후속작을 계속 내게 되고 그러다보니 필연적으로 길어지게 되는 거죠. 

이 글 보시는 여러분들 대부분이 피시방 세대니 높은 확률로 이 키보드를 마주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냥 키감이 좋구나 혹은 LED가 화려하네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자주 가다보니 계속 그 키감을 잊지 못하게 되고 나중에 알고보니 그게 K660 이었더라구요. 그래서 뒤늦게나마 집에 모셔서 열심히 쓰고 있는 중이랍니다. 살 때는 그냥 생각없이 샀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한 번 리뷰해보겠습니다.

 

 

 

 

깔끔한 디자인, 화려한 LED

바디가 3가지 색상인데 모두 다 깔끔하고 고급져 보입니다. 
이전 작과는 다르게 좌우 측면에 RGB LED가 있어서 조금 더 멋을 갖추게 되었구요, 숫자키 위에 아크릴 장식이 있는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서 이름, 원하는 메시지, 기업레 로고 등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매우 희소식이지요. 아크릴 패드에도 RGB LED가 장착이 되어있구요, 키보드 LED모드도 13개를 탑재하고 있고 기능키로 간단히 바꿀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vs 광축 키보드

광축 키보드는 빛을 이용해서 입력하다 보니 기계식에 비해 키 입력을 감지하는 과정에서 물리적인 접촉이 없기 때문에 센서가 고장나지 않는 한 내구성이 더 좋고 따라서 잔고장이 더 적다. 또한 역시 빛을 이용하다 보니 반응속도도 기계식보다 빠르지요.

 

 

 

 

IP68 등급의 방수방진

이 제품에 하이라이트 중에 하나죠,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갖췄습니다. 이는 생활방수에서는 최고 수준으로써 게임하다가 물을 쏟거나 커피를 쏟는다 할지라도 키보드를 물로 헹궈도 아무런 고장이 없습니다. 이렇게 오염이 되도 바로 씻을 수 있는 점 때문에 피시방에서 많이들 선호한다고 하네요.

 

 

 

 

 

엄청난 내구성

위에 방수효과 뿐만 아니라 스위치 수명이 1억 5000만 번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엄청난 내구성을 갖췄네요. 

 

 

 

 

 

 

이중사출 키캡

이중사출 키캡으로 반 영구적인 상태로 보존이 가능하고 LED 투광효과가 뛰어납니다.

 

 

 

 

키감 및 타건소리

한 번 쳐보면 계속 치고 싶은 중독성있는 키감 및 경쾌한 타건 소리가 일품입니다. 

 

 

 

 

 

 

인체공학적 설계

키보드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크형 라운딩 디자인이라 손목에 부담이 덜 합니다.

 

 

 

 

다양한 기능키가 존재

다양한 기능키가 존재합니다. 커맨드 키, 밝기, 소리, 재생조절 다 되구요.
내컴퓨터 웹브라우저 계산기도 바로 열 수 있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간편한 키캡 교체

키캡의 교체가 매우 쉽고 간편합니다. 설명서를 보고 바로 따라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스위치를 커스터마이징하려는 분들에게는 훌륭한 선택이 되겠네요.

 

 

 

 

리뷰를 마치며

광축키보드는 소리가 조질이 되지 않으니 조용한 곳에서는 사용이 제한적이지요. 이게 이 키보드의 유일한 단점이랄까...(근데 모든 광축 키보드가 이러니!) 키보드 타입을 클릭형보다는 리니어형으로 바꾸면 조금 더 조용한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이 가격에 이런 사기급 성능을 가진 키보드는 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키보드를 사려는 데 저처럼 가성비를 엄청 따지는 분 혹은 이것저것 재기 귀찮은 분들에게도 이 키보드는 매우 훌륭한 선택이 되겠네요. 강력 추천 드립니다. ^^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